불철주야 간호사가 되려고 노력하는 간호대 학생분들 안녕하세요.
친구가 vsim 하는 거 보고, 튜토리얼이 있다면 좋겠다. 싶어서 정리해 올립니다.
간호대 공부량 진짜... 간호사 선생님들 모두 일할때 허탈함보단 뿌듯함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간호법이 제정되고 보호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바쁜 분들을 위한 vsim 공략 요약>
1. result에서 100%로 맞춘 답변 보고 따라한다.
2. 목표점수에 못다다랐다면 result에서 내 답변 (퍼센트로 확인) 보고 그대로 하되, 정답이 아니라고 나온것만 고쳐서 한다.
이렇게 하면 2트만에 가능. 특수한 경우 3트까지 해야할 수도있음;;
꿀팁 : assessment tool 중에서 질문해서 답변 얻어야하는 것들이 있는데, 대충 설명보고 질문많은 assessment tool 로 검사해야할거 같으면 거르기. 질문너무 많아서 시간 많이 잡아먹어유..ㅠㅠ
꿀팁2 : 영어 못하시는 분들은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셔서 페이지를 한국어로 번역해서 보시면 편합니다. (저 글씨 누르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요. 있으신분은 pass)
꿀팁3 : vSim 시뮬레이션 시작되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손먼저 씻으세요. 왜냐면 손을 들가자마자 씻지 않으면 생기는 감점도 있음. 간호사분들은 당연히 배우겠지만 민간인인 저는,, 제일 충긱 받았던 부분입니다.
<상세설명 시작>

학교에서 받은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다음과 같이 My Content가 나온다. 거기서 vSim for Nursing 을 클릭한다.

왼쪽의 vSim Student Resources 아래의 My Result로 들어간다.

예시에서는 헨리 윌리암스 팔트완으로 설명하겠다. Henry Williams, Part 1 을 클릭한다.

다른 학생들이 한 결과들이 보일건데 여기서 100%로 맞춘 사람의 답을 볼 것이다. 100%라는 글씨를 누른다.

100% 로 맞춘 학생이 어떤 과정으로 했는지 이력이 나온다. 영어가 익숙하지 않다면 크롬 브라우저 상단의 번역 버튼을 누른다. 페이지가 한국어로 번역이 된다.
만약 어색한 번역이 있어 오히려 문제 풀이에 방해가된다면 다시 영어로 돌린다음에 눈치로 맞춰준다.
이 100% 결과는 탭을 따로 띄워준다.
▽ 탭 띄우는 방법

'글쓰기'라고 쓰여있는 걸 잡아서

끌어당기면 분리가 된다.

이제 결과 리스트가 있는 화면에서 vSim for Nursing 을 눌러서 첫 화면으로 돌아간다.

오른쪽의 vSim Scenarios 밑의 헨리 윌리암스 팔트완을 클릭한다.

3번째 파란 버튼 누르고 Launch Simulation 버튼을 클릭하면 시뮬레이션을 시작할 수 있다.

이렇게 왼쪽에는 100% 정답창을 켜두고 [Begin Simulation] 버튼 클릭!

들가자마자 Safety Measures의 (그림에서 파랑버튼) 와쉬 핸즈를 꼭 해야함. 신속하게.. 안그러면 손 늦게씻었다고 감점된다. 저 100% 정답을 보면서 진행한다. (어색한 번역이 있을 경우 다시 영어로 번역한다음에 눈치로 맞춰버리기)

다 따라하고 종료하면 목표점수가 안될 수도 있다. 이럴 경우 다시 result 에서 내 기록을 왼편에 띄워놓고 그대로 하되 틀린 부분의 선택을 다르게 한다.
위 그림을 예시의 틀린 부분을 보자. "Remember to ask the patient about allergies before administering drugs" 라고 되어있다. 해석하면 "약물을 투여하기 전에 알레르기에 대해 환자에게 물어보는 것을 잊지 마시오" 라는 것임.
그 아래 보면 내가 네뷸라이저로 약 줬는데 그 전에 알러지 검사 안했단 것임.. 새로 할 때에는 똑같이 하되 약 주기 전에 알럴쥐 검사를 하면 된다!! 그럼 100%까지 나올 수도 있음
궁금한 점은 댓글 달아주세요! 추가할 부분이 생기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을 돌아보며 - 개발자 회고 (2) | 2023.12.26 |
---|---|
[회고] 2023년 6월회고 (0) | 2023.06.20 |